오늘은 내.돈.내.산으로 구매한 뉴발란스 XC-72를 리뷰해 보겠습니다.
아이유 님이 뉴발란스 화보 촬영으로 유명해진 신발이란 걸 구매하고 나서야 알았습니다. (이 색상은 아니고 다른 색상인 것 같습니다.)
제가 살면서 제 돈으로 운동화를 구매한 건 처음이라서 너무 들떴습니다. 하하
건대 커먼그라운드점 풋라커에서 구매했고 할인을 하고 있어서 99,000원에 구매했습니다.
최근에 다양한 운동화 추천을 받아서 뉴발란스 1880 프레쉬폼부터 호카(HOKA) 살로몬(SALOMON)을 다 신어보았습니다.
어떤 걸 구매할지 고민하고 있던 찰나에 급 풋라커 방문했다가 이 제품을 봤는데 1시간 가까이 신어보고 고민 후 구매했습니다.
원래는 운동화를 240 신는데 제가 발 볼이 넓은 편이고 두꺼운 양말을 자주 신어서 245로 구매했습니다. (이 친구는 조금 딱딱한 편에 속하는 운동화라서 개인적으로 미리 신어보시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)
중간중간에 가죽으로 되어있고 굉장히 딱딱한 편에 속하는 운동화입니다.
은근 브라운이 톤 다운된 느낌이라서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.
끈도 약간 등산화 같은 광택재질?!로 신경 쓰인 게 많이 보입니다.
개인적으로 두 달 정도 신어 본 봐로는 등산화에 적합할 것 같고 저처럼 쿠셔닝이 없는 걸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.
은근 어떠한 룩에도 포인트로 잘 어울려서 요즘 같은 날씨에 자주 신고 있습니다.
눈 올 때 운동화가 덜 젖어서 만족스럽습니다.
그리고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XC-72에서 고어텍스라인은 이 색과 올검?! 두 제품이었습니다.
XC-72라인 중에 고어텍스라인과 일반라인이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.
신년에 새로운 운동화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 감사합니다:)
휘뚜루마뚜루 좋은 나이키 와플데뷰
https://heeuniverse.tistory.com/m/25
어느 룩에 잘 어울리는 컨버스 런스타하이크와 무브
https://heeuniverse.tistory.com/45